MY MENU

인사말

토속음식전문점
문암골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토속음식전문점 문암골

안녕하십니까? 음식점 문암골은 수원광교산 등산로입구, 광교저수지 중간, 형제봉 가는길 초입에 위치한 공원식당으로 희귀종인 청배나무를 비롯한 수종의 나무숲에 청개구리, 두꺼비 같은 야생동식물이 서식하는 청정지역으로 아주 오래된 전통 기와집에는 봄, 여름에는 제비들이, 가을, 겨울에는 참새와 쪽새가 살고있어 KBS, 조선일보 등 매스컴에 소개된 바 있습니다.

식당 문암골은 깨끗한 약수로 잘 알려진 문암골 약수터에 자리한 널찍한 야외연회장은 200명의 손님을 한꺼번에 수용할 수 있으며 꽃나무와 돌담울타리로 둘러싸인 넓은 하우스 홀에서 조용한 식사와 정겨운 대화를 나눌 수 있으며 나무그늘에 넓은 주차장시설이 완비되어 있으며 레져스포츠인 족구를 즐길 수 있는 운동장과 야외 삼겹살 바베큐는 회사회식, MT, 단체모임, 가족모임의 최적의 장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문암골은 고객용 셔틀버스를 항시대기 운영하고 있으며 등산고객들을 위하여 등산로안내 서비스는 물론 약수도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문암골은 교통이 편리하여 수원시내중심에서 15 - 20분대에 도달할 수 있으며 경기대정문 또는 반딧불이 화장실에서 광교산방향 900미터지점, 저수지 중간 문암골 시내버스정류장에서 산속으로 200미터 쯤에 허름한 검정기와집에 넓은 나무숲주차장이 보입니다.

대중교통인 시내버스 13번, 13-3번은 수원역, 남문, 북문에서 타시고 문암골에서 하차하시면 더욱 편리합니다.

50년 문암골식당은 본래 토종닭, 오리를 현재에도 재래식으로 조리하기 때문에 사전예약을 원칙으로 합니다. 특히, 삼겹살 바베큐와 통개는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문암골은 등산손님들을 위하여 토속음식인 두부김치, 도토리묵, 파전을 부담없는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생막걸리, 민속 동동주를 곁들여 드시면 고향의 향수를 느껴보세요.
또한 산채나물로 된 보리밥을 즐기세요.

오래된 묵은 배추김치를 사용하는 김치찌개 정식은 발효음식으로, 특히 직장인 손님들의 점심식사로, 또는 간편한 술안주로 입소문이 자자합니다.

그 밖에 다양한 음식들이 손님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광교산 나들이 오실 때 꼭 한번 들러 잡수시기 바랍니다.

문암골 일동 올림